본문 바로가기

사용 후기/IT

QHD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C27G54T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송쫑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삼성 오디세이 C27G54T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12년정도 고장없이 잘 쓰던 LG HD 모니터가 고장나는 바람에

최대한 가성비 좋은 모니터를 검색하다가 삼성 오디세이 제품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모니터를 구매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가성비였기 때문에,

일정 예산을 넘지 않는 선에서 최대치의 성능을 내면 좋겠다 싶었거든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가 이 조건에 딱 부합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C27G54T는 27인치 커브드 모니터입니다.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는 옥션에서 설날 기념으로 발급된 할인 쿠폰 덕에 30만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모니터가 망가져서 컴퓨터를 사용할 때 마다 답답했는데,

배송이 빨라서 다행이었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C27G54T의 스펙입니다.

QHD 화질이며, 144Hz의 주사율을 자랑합니다.

반응속도는 1ms로 빠른 편이며,

화면 깜빡임을 줄여주는 플리커 프리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패널타입은 VA입니다.

 

 

박스에 모니터와, 거치대, 설명서 및 각종 연결선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모니터와 거치대를 연결할 때 드라이버를 사용하니 수월했습니다.

 

 

짜잔

(손자국은 무시해주시구요..)

설치를 다 마친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23인치 쓰다가, 27인치 커브드 모니터를 보니 엄청 크게 느껴지네요.

거치대가 커서 공간을 좀 차지하구요

틸트가 된다고 되어있는데, 잘 안움직이네요

 

 

모니터 뒷편입니다.

선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리가 만들어져 있는 게 좋았어요.

 

 

 

오디세이 모니터의 곡률은 1000R로, 좀 많이 휘어져있는 편이예요.

곡률이 1000R인게, 많이 휘어져서 불편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화면 몰입도가 좋아서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커브드 모니터를 거의 처음 써봐서,

적응하는 시간이 좀 필요할 것 같습니다.

 

QHD화질이라서, 4K처럼 색감이 완벽하게 구현되진 않습니다.

(당연한 말이죠 ? ㅎㅎ)

UHD화질과 비교하니 약간 뿌옇다는 느낌이 들긴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블로그 작업이나, 포토샵 등의 작업을 주로 하기 때문에

화질이 그렇게 중요하진 않아서 이정도로도 만족스럽습니다.

 

어느 각도에서 봐도 깔끔하게 잘 보이구요,

모니터 색감은 정면사진이 그나마 제일 비슷합니다.

실제로는 더 쨍하게 표현됩니다.

 

 

흰색 화살표로 표시한 곳에 버튼이 있습니다.

음량, 밝기 등을 조절할 수 있구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의 주사율은 144Hz까지 지원되는데,

기본 셋팅은 60Hz로 되어있습니다.

원하는 주사율로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09년에 구입한 모니터를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로 바꾸고 나니,

내가 대체 뭘 쓰고 있었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큰 화면에 밝고 빠릿한 게 너무너무 좋습니다.

 

이상 삼성 오디세이 C27G54T 게이밍 모니터 구매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