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프랑스

<파리&스위스 7박8일 파리편> 샤를드골 공항에서 파리로 이동하는 방법(feat. RER B, 까르네, 루아시버스)

 

안녕하세요 송쫑입니다.

파리&스위스 7박8일 파리편, 샤를드골공항에서 파리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터미널2에 도착했고, RER B선을 타고 마레지구로 갈 예정입니다.

터미널2에서 RER B선까지는 도보로 좀 멀어요. 15분 남짓 걸린 것 같습니다.

RER B선까지는 표지판에 있는 Transports를 잘 보고 따라가시면 됩니다.

표지판을 따라가다보면 위 사진과 같이 루아시버스 정류장이 나옵니다.

오페라 부근으로 가실 분들은 루아시버스 탑승을 추천드립니다. 티켓은 12유로입니다.

 

 

저는 RER B선을 찾아 더 걸어갔습니다.

계속 가다보면 Transports가 아니라 RER Trains 표지판이 보이실거예요.

여기서 좀 더 걷다보면 에스컬레이터가 나오는데 하행 에스컬레이터를 탑승합니다.


 

 

 

그럼 에스컬레이터 밑에 매표소가 있습니다.

자동판매기에서도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데, 카드밖에 안되서 저는 매표소에 갔습니다.

정확한 구매를 위해 Carnet 1 book, RER 1 person이라고 써서 보여주시면 더 좋습니다.

까르네 한 묶음(10장)은 14.1유로, RER B 티켓은 10유로입니다.

참고로 저는 3박 4일간 까르네 9장 사용했습니다.

 

 

티켓 구매 후 개찰구를 통과해서 밑으로 내려가면 플랫폼이 나옵니다.

양 방향에 기차가 서있는 데 출발 시간과 정차 노선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입국수속부터 마레지구에 있던 숙소까지 총 2시간 30분 소요되었습니다.

 

이상 샤를드골 공항에서 파리로 이동하는 방법 및 티켓 구입 후기였습니다.